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튬 관련주 하이스틸 금강철강 상승세 이어가나?

사회 이슈

by Ahntelier-2 2021. 3. 4. 19:55

본문

리튬 관련주 종목별 알아보기

 

반갑습니다. 여러분의 사회 이슈를 책임지는 Ahn 탐정입니다.

 

리튬 관련주로 알려지고 있는 종목들이 깜짝 상승세를 탄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2018년에 포스코가 인수한 아르헨티나 리튬 호수의 가치가 급등했습니다. 인수 당시보다 리튬 매장량이 예상보다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고 리튬 가격이 상승하면서 가치가 급등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3일 포스코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해 염호의 리튬 매장량이 인수 당시 추산한 220만 톤 보다 6배 늘어난 1350만 톤임을 확인했습니다. 아르헨티나 염호에서 매장된 리튬을 생산해 시세를 적용한다면 누적 매출액이 35조 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리튬 관련주 수혜주인 포스코 관련주, 하이스틸, 금강철강 등이 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리튬 관련주 키워드는 “리튬 호수 가치의 급등"으로 묶여있습니다.

 

리튬 관련주 급상승!

1. 하이스틸

첫 번째 리튬 관련주 하이스틸입니다. 하이스틸은 한일철강(주)로부터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회사입니다. 세경관, 소경관부터 원유, 가스 수송이 가능한 60인치 대구경 후육강관까지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는 강관 전문 기업입니다. 신규사업으로는 당진공장 내에 위치한 자회사에서 열처리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이스틸은 리튬 관련주로 "아르헨티나 리튬 호수 가치의 급등" 소식이 알려지면서 이번 리튬 관련주 수혜주로 묶여있습니다.

 

차트는 현재 계속해서 상승세를 탄 모습을 보이며 호재에 급등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 금강철강

두 번째 리튬 관련주 금강철강입니다. 금강철강은 철강재 판매업, 자동차 및 전자부품 제조 및 판매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자동차, 가전, 건설, 산업용기 등의 산업 원자재인 코일을 자동화 기계설비를 갖추고 있고 수요자가 원하는 규격으로 전-절단 가공하여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금강철강은 리튬 관련주로 "포스코로부터 열연 코일을 공급받아 가공 및 판매를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이번 리튬 관련주로 같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차트는 조정을 받아오다가 호재 소식에 급상승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리튬 관련주에 대해 한번 알아봤습니다.  리튬 시장의 전망이 계속해서 호재가 이어질 것으로 예측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를 생산하는데 여러 회사들에서 관심을 보이고 있어서 주목해볼 만 요소인 것 같습니다.

 

코스모화학, 웰크론한텍을 이어서 여러 리튬 관련주들 소식도 전해드릴테니 꼭 확인하셔서 이번에 좋은 기회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리튬 관련주 하이스틸 금강철강 상승세 이어가나에 대한 글을 마치면서 다음에 더 새로운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