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윤석열 관련주 덕성 서연 서연탑메탈 서연이화 급등 이어갈까?

사회 이슈

by Ahntelier-2 2021. 3. 4. 22:46

본문

윤석열 관련주 종목별 알아보기

 

반갑습니다. 여러분의 사회 이슈를 책임지는 Ahn 탐정입니다.

 

윤석열 관련주로 알려지고 있는 종목들이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검찰총장 사퇴, 국민의힘 재보궐선거 후보 선출이라는 큰 정치적 이슈가 연이어 터지면서 정치인 관련 테마주들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윤총장은 4일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앞 기자회견에서 총장직을 사퇴하려 한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윤석열 검찰총장의 정계 진출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되어 관련주들이 급등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로는 덕성, 서연, 서연탑메탈, 서연이화, 덕성우 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키워드는 “정계 진출에 의한 기대감”으로 묶여있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급상승!

1. 덕성

첫 번째 윤석열 관련주 덕성입니다. 덕성은 국내외 다수의 기업에 대하여 합성피혁 및 합성수지의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합성피혁 소재의 용도를 신발, 가방, 의류에 제한 두지 않고, 스포츠용 볼, 장갑에 접목시키는 기술력을 갖고 있습니다.

 

덕성은 윤석열 관련주로 "대표이사와 사외이사가 서울대학교 법대 동문"으로 알려져 이번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로 묶여있습니다.

 

차트는 계속해서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다가 최근 상승세로 반전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 서연

두 번째 윤석열 관련주 서연입니다. 서연은 사업목적을 변경하여 자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자회사를 지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지주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의 주요 사업은 자동차 DOOR 내측의 DOOR TRIM, 상용차 SEAT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업입니다.

 

서연은 윤석열 관련주로 "유재만 사외이사가 윤 총장과 서울대학교 법대 동문"이란 이유로 이번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차트는 우하향한 모습을 보이다가 최근 이슈로 인해 급상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 서연탑메탈

세 번째 윤석열 관련주 서연탑메탈입니다. 서연탑메탈은 자동차금형 및 건설중장비부품 제조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금형과 굴삭기 CABIN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서연탑메탈은 윤석열 관련주로 "검찰총장 사퇴와 정계 진출에 대한 기대감"으로 이번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로 같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차트는 전반적으로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이며 최근 이슈로 인해 급상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4. 서연이화

네 번째 윤석열 관련주 서연이화입니다. 서연이화는 2014년 서연으로부터 인적분할 방식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자동차용부품 전문생산업체로, 생산부품의 상당량을 현대자동차 및 기아자동차에 공급하고 있으며 해외 법인들을 통해 벤츠, 폭스바겐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도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서연이화는 윤석열 관련주 "검찰총장 사퇴와 정계 진출에 대한 기대감"으로 이번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로 같이 편입되었습니다.

 

차트는 우상향 하는 곡선을 그리며 마찬가지로 이슈로 인해 상승세를 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윤석열 관련주에 대해 한번 알아봤습니다. 4월 7일 서울시장 등 재보궐선거와 내년 대선을 앞두고 정치테마주들이 계속해서 변동성이 큰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테마주는 기업 실적과 관계없이 각종 이슈에 따라 시세가 급변하는 종목이기 때문에 투자에 더 유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진흥기업, 진양산업을 이어서 여러 정치 테마주 소식도 전해드릴 테니 꼭 확인하셔서 현명한 판단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덕성 서연 서연탑메탈 서연이화 급등 이어갈까에 대한 글을 마치면서 다음에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