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차전지 관련주 삼진엘앤디 나라엠앤디 TCC스틸 반등 이어갈까?

사회 이슈

by Ahntelier-2 2021. 3. 10. 17:36

본문

2차전지 관련주 종목별 알아보기

 

반갑습니다. 여러분의 사회 이슈를 책임지는 Ahn 탐정입니다.

 

2차전지 관련주로 알려지고 있는 종목들이 상승세로 반전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차전지는 한 번 쓰고 버리는 배터리가 아닌 재충전이 가능한 배터리를 의미합니다. 이는 충전과 방전을 반복할 수 있는 전지입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PC, 노트북 등 모바일, 휴대용 IT기기의 성장과 함께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전기차, 하이브리드카 등 중대형 전지 시장으로 영역이 확장되고 있습니다.

 

미국 국채 금리가 안정을 찾으면서 대표 성장주인 테슬라가 약 20% 상승하자 국내 2차전지 관련주도 장 초반 급등하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키워드는 “미국 기술주 반등에 의한 영향”으로 묶여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급상승!

1. 삼진엘앤디

첫 번째 2차전지 관련주 삼진엘앤디입니다. 삼진엘앤디는 전기, 전자기기 구성 부품 및 정밀사출 부품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액정 표시장치(LCD) 관련 부품 사출, OA주변기기 FINISHER제조, 자동차 부품 사출, TV BLU용 금형제품 제조, LED 조명제품 제조를 주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원통형 2차 전지의 뚜껑 역할을 하는 가스켓을 삼성 SDI에 70% 수준으로 공급하는 사실로 알려져 있습니다.

 

삼진엘앤디는 2차전지 관련주로 "삼성 SDI가 연내 중국 톈진 공장 증설에 나설 계획"이라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이번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로 묶여있습니다.

 

차트는 조정을 받으면서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이다가 호재 소식에 급상승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 나라엠앤디

두 번째 2차전지 관련주 나라엠앤디입니다. 나라엠앤디는 LG전자 생산기술센터 금형공장을 스핀오프 방식으로 분할하여 설립된 금형 전문 업체입니다. 금형 제작 사업과 함께 금형을 이용한 자동차, 가전부품 양산 사업도 영위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라엠앤디는 2차전지 관련주로 "LG화학의 자회사가 테슬라의 차세대 배터리를 생산"한다는 소식이 알려져 이번 2차전지 관련주로 책정이 되어있습니다.

 

차트는 조정을 받으면서 우상향을 그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호재로 인해 깜짝 반등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3. TCC스틸

세번째 2차전지 관련주 TCC스틸입니다. TCC스틸은 식음료 및 산업 포장용기와 전자제품에 쓰이는 전기주석도금강판-전해크롬산처리강판-전기동도금강판-전기니켈도금강판-라미네이트강판 등을 생산하는 표면처리 강판 전문 제조업체입니다. 주 수요자는 제관업체, 왕관업체 및 가전업체 등이 있으며, 국내 전기주석도금강판 시장은 국내 3개의 석도사가 공급하고 있는 시장구조로 영업 안전성이 높은 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TCC스틸은 2차전지 관련주로 "삼성 SDI가 연내 중국 톈진 공장 증설에 나설 계획"이라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이번 2차전지 관련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차트는 우상향 하는 모습을 그리다가 최근 조정을 받으며 하락하는 모습으로 전환했습니다. 10일인 현재 호재로 인해 급상승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2차전지 관련주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앞으로의 2차전지 전망이 계속해서 호재가 이어질 것으로 예측이 되고 있으며 또한 배터리를 생산하는데 여러 회사들에서 관심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영화테크, 티에스아이를 이어서 여러 2차전지 관련주들 소식도 전해드릴 테니 꼭 확인하셔서 이번에 좋은 기회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삼진엘앤디 나라엠앤디 TCC스틸 반등 이어갈까에 대한 글을 마치면서 다음에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