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리 관련주 이구산업 서원 대창 상승세 이어갈까?

사회 이슈

by Ahntelier-2 2021. 3. 3. 22:00

본문

구리 관련주 종목별 알아보기

 

반갑습니다. 여러분의 사회 이슈를 책임지는 Ahn 탐정입니다.

 

구리 관련주로 알려지고 있는 종목들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습니다.

 

구리 가격은 경기 변동에 민감한 지표입니다. 실물경의 선행지표로서 구리 수요가 늘어나면 경기상승 가능성을 의미하며, 구리 수요가 줄어들면 경기가 둔화 우려가 있다는 뜻을 내포합니다. 특히 구리 가격은 중국의 경제 흐름과 밀접한 관계를 갖는데 중국이 전 세계 구리 수요의 절반 정도를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지난 4월부터 중국의 제조업이 살아나면서 구리 가격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3일 구리 가격은 지난 3월 말 대비 92.1% 상승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구리 관련주 대장주로는 이구산업, 서원, 대창 등이 있습니다.

 

구리 관련주 키워드는 “경기 회복에 따른 구리 가격 상승”으로 묶여있습니다.

 

구리 관련주 급상승!

1. 이구산업

첫 번째 구리 관련주 이구산업입니다. 이구산업은 산업용 동판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비철금속 전문 업체로서 산업 발전을 위해 오랜 기간 노력해 왔습니다. 신동시장에서 이구산업과 풍산이 시장지배력을 가지고 있었으나 최근에는 경쟁이 심화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구산업은 전기차 수요가 증가하면서 "배터리용 부품에 들어가는 소재 주문이 증가"로 인해 구리 관련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차트는 조정을 받아오다가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는 모습으로 호재가 계속될 전망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2. 서원

두 번째 구리 관련주 서원입니다. 서원은 동합금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비철금속산업은 산업 전반에 필수적인 기초소재를 제공하는 중요한 산업이며 용해, 주조, 압출 등의 공정에 대규모 기계장치가 요구되는 장치산업입니다. 용도는 광범위하게 전기, 전자, 선박, 반도체 등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서원은 구리 관련주로 "경기 회복에 따른 구리 수요의 증가"로 이번 구리 관련주로 책정이 되어있습니다.

 

차트는 하방 하는 모습을 보이다가 3일 기준으로 반등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3. 대창

세 번째 구리 관련주 대창입니다. 대창은 황동단조품, 가공품, 황동 볼밸브, 냉동 볼밸브, 황동 분배기 등의 황동 소재 부품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대창은 구리 관련주로 "글로벌 경기 회복과 전기차 확산으로 인한 수요의 증가"로 인해 구리 관련주로 묶였습니다.

 

차트는 전체적으로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이며 앞으로 상승세가 기대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구리 관련주에 대해 한번 알아봤습니다. 구리 가격이 상승세를 이어감에 따라 계속해서 좋은 흐름이 나타날 것으로 예측이 되고 있습니다. 산업 전반에 이르러 구리는 밀접한 연관을 갖기 때문에 앞으로 경기 흐름을 유의 깊게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고려아연, 포스코엠텍을 이어서 여러 구리 관련주들 소식도 전해드릴 테니 꼭 확인하셔서 이번에 좋은 기회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구리 관련주 이구산업 서원 대창 상승세 이어갈까에 대한 글을 마치면서 다음에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