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스코 관련주 포스코엠텍 포스코 ICT 포스코강판 급상승 이어갈까?

사회 이슈

by Ahntelier-2 2021. 3. 4. 17:51

본문

포스코 관련주 종목별 알아보기

 

 

반갑습니다. 여러분의 사회 이슈를 책임지는 Ahn 탐정입니다.

 

포스코 관련주로 알려지고 있는 종목들이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포스코는 최근 중국 탄산 리튬 현물 가격이 2배 이상으로 급등함에 따라 지난 2018년 인수한 아르헨티나 '옴브레 무에르토(Hombre Muerto)' 리튬을 생산해 현 시세를 적용해 판매 시 누적 매출액이 35조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포스코는 리튬 이외에도 이차전지를 구성하는 양극재 핵심 원료인 니켈 투자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니켈은 리튬과 함께 배터리의 성능과 직결되는 소재로 폐배터리를 활용한 리사이클링 사업과 호주 등 니켈 광산 투자를 통해 배터리용 니켈 공급을 자체적으로 확보한다는 계획입니다.

 

포스코 관련주 키워드는 “아르헨티나 리튬 호수 가치의 상승"으로 묶여있습니다.

 

 

포스코 관련주 급상승!

1. 포스코엠텍

첫 번째 포스코 관련주 포스코엠텍입니다. 포스코엠텍은 철강포장 및 철강부원료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로 포스코 페로망간 공장, 동판재 공장 등을 위탁 운영하여 해당 역량을 넓혀나가고 있습니다.

 

포스코엠텍은 포스코 관련주로 "아르헨티나 리튬 호수 가치의 급등"으로 인해 이번 포스코 관련주로 묶였습니다.

 

차트는 현재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이며 호재로 인해 급등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 포스코 ICT

두 번째 포스코 관련주 포스코 ICT입니다. 포스코 ICT는 소프트웨어 개발. 정보처리 및 정보통신서비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ICT와 Engineering 융합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철강분야를 주력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핵심 ICT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 연속공정 '포스 프레임' 플랫폼을 기반으로 포스코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확대함으로써 경영성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포스코 ICT는 포스코 관련주로 "아르헨티나 리튬 호수 가치의 급등"으로 인해 이번 포스코 관련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차트는 계속해서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이며 호재로 인한 급등을 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 포스코강판

세 번째 포스코 관련주 포스코강판입니다. 포스코강판은 표면처리 강판 제조 전문기업으로 도금강판과 컬러강판을 생산하여 건설, 자동차, 가전산업 등에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합니다. 포스코의 계열회사로 국내-해외에 도금공장, 컬러공장을 갖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포스코강판은 포스코 관련주로 "아르헨티나 리튬 호수 가치의 급등"으로 인해 이번 포스코 관련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차트는 점진적으로 계속해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호재로 인한 급등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포스코 관련주에 대해 한번 알아봤습니다. 현재 중국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 시장이 성장하고 있어 전기차 배터리의 필수 소재인 리튬 가격은 계속해서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리튬 시장이 계속해서 커질 것으로 예상되어 리튬의 수급이 기업의 주가에도 영향을 받게 됨으로 관심을 갖고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금강철강, 하이스틸을 이어서 여러 포스코 관련주들 소식도 전해드릴 테니 꼭 확인하셔서 이번에 좋은 기회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포스코 관련주 포스코엠텍 포스코 ICT 포스코강판 급상승 이어갈까에 대한 글을 마치면서 다음에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