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쿠팡 관련주 KCTC 쇼박스 미래생명자원 상한가 달성할까?

사회 이슈

by Ahntelier-2 2021. 3. 5. 18:30

본문

쿠팡 관련주 종목별 알아보기

반갑습니다. 여러분의 사회 이슈를 책임지는 Ahn 탐정입니다.

 

쿠팡 관련주로 알려지고 있는 종목들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쿠팡이 미국 뉴욕증시에 상장한다는 소식에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쿠팡은 직매입과 자체 배송 인력을 이용한 빠른 배송 서비스인 '로켓 배송'과 인터넷 동영상 OTT 서비스 '쿠팡 플레이' 등의 서비스를 제공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쿠팡이 1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수정된 상장 신청 서류에 따르면, 쿠팡은 공모 희망가격을 주당 27~30달러 수준으로 산정했습니다. 이번 기업공개(IPO) 대상 주식은 1억 2000만 주로 최대 36억 달러를 조달할 수 있는 규모입니다. 쿠팡이 희망하는 공모가 중 최상단인 30달러를 기준으로 하면, 쿠팡의 전체 시가 총액은 51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쿠팡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쿠팡 관련주 키워드는 "뉴욕증권거래소 상장 기대감"으로 묶여있습니다.

 

쿠팡 관련주 급상승!

1. KCTC

첫 번째 쿠팡 관련주 KCTC입니다. KCTC는 고려종합국제운송, 고려 기공, 케이엔 로지스틱스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컨테이너터미널, 항만하역, 운송, 보고나, 중량물 사업, 소화물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수출입 화물이 항만하역, 창고 보관, 육/해상운송, 중량화물운송 및 설치, 3자 물류, 국제물류주선업, 해외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KCTC는 쿠팡 관련주로 "쿠팡과 물류업무를 제휴한 것"으로 인해 이번 쿠팡 관련주 대장주로 묶였습니다.

 

차트는 조정을 받아 오다가 호재로 인해 우상향 하는 방향으로 전환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 쇼박스

두 번째 쿠팡 관련주 쇼박스입니다. 쇼박스는 영화의 제작과 투자 및 배급업 등을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2007년 7월 메가박스를 매각하면서 영화 콘텐츠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해 중국 호북성 홈쇼핑 사업에 진출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쇼박스는 쿠팡 관련주로 "쿠팡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 작품 콘텐츠 공급 계약 체결"로 인해 이번 쿠팡 관련주로 책정되었습니다.

 

차트는 점진적으로 우상향 하고 있으며 호재로 인해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 미래생명자원

세 번째 쿠팡 관련주 미래생명자원입니다. 미래생명자원은 단미사료 등을 생산-공급하는 사료부문과 기능성 소재를 매입-유통하는 식품부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쿠팡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꼬리별', '탐사'에 ODM으로 기능성 트릿과 과립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미래생명자원은 쿠팡 관련주로 "쿠팡의 나스닥 시장 상장 소식"으로 인해 이번 쿠팡 관련주로 같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차트는 계속해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호재로 인한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쿠팡 관련주에 대해 한번 알아봤습니다. 쿠팡은 소셜커머스, 쇼핑, 온라인 사업 부분에서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까지 진출하게 되면서 사업을 다각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어 앞으로 호재가 계속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한국전자홀딩스, 와이더플래닛, 흥국에프엔비, 엔비티 등을 이어서 여러 쿠팡 관련주들 소식도 전해드릴 테니 꼭 확인하셔서 이번에 좋은 기회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쿠팡 관련주 KCTC 쇼박스 미래생명자원 상한가 달성할까에 대한 글을 마치면서 다음에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