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희토류 관련주 유니온 유니온머티리얼 티플랙스 상승세 탈까?

사회 이슈

by Ahntelier-2 2021. 3. 5. 16:20

본문

희토류 관련주 종목별 알아보기

 

반갑습니다. 여러분의 사회 이슈를 책임지는 Ahn 탐정입니다.

 

희토류 관련주로 알려지고 있는 종목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희토류는 반도체 등 전자제품에 들어가는 필수적인 재료로 전기차 같은 차세대 기술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열과 전기가 잘 통하기 때문에 전기, 전가, 촉매, 광학, 초전도체 등 다방면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중국의 희토류 매장량 점유율은 세계 37% 규모로 실질적 공급 비중은 90%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중국은 미중 갈등이 격화될 때마다 희토류 수출 제한을 언급하고 있어서 관련주들의 변동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미국 희토류 관련기업 주가 급등세에 희토류 관련주가 상승세를 나타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희토류 관련주 키워드는 “미중 무역갈등”으로 묶여있습니다.

 

희토류 관련주 급상승!

1. 유니온

첫 번째 희토류 관련주 유니온니다. 유니온은 백시멘트 및 각종 특수시멘트, 알루미나시멘트와 용융 알루미나 제품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특수시멘트를 기반으로 한 기존의 건축, 토목재료는 물론 폐자원 활용, 희유금속 및 금속산화물 등의 신소재 분야로 연구영역을 확장하여 친환경적인 고부가가치 제품을 개발하고 연구 역량을 넓히고 있습니다.

 

유니온은 희토류 관련주로 "미-중 갈등 심화"로 인해 이번 희토류 관련주 테마주로 묶여있습니다.

 

차트는 계속해서 횡보하는 모습을 보이다가 최근 상승세로 돌아선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 유니온머티리얼

두 번째 희토류 관련주 유니온머티리얼입니다. 유니온머티리얼은 파인세라믹 중 자기적 기능을 이용한 페라이트마그네트, 저락공구, 내열성을 이용한 전자레인지용 Magnetron Stem, 수도밸브용 Disc 등 부품소재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폐라이트 부문의 주요 매출처는 Bosch, Brose, Valeo 등 세계 유수의 전장업체과 삼성, 엘지전자 등 가전업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유니온머티리얼은 희토류 관련주로 "미-중 무역갈등의 심화"로 인해 이번 희토류 관련주 테마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차트는 계속해서 조정받는 구간을 거치다가 상승세로 반전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 티플랙스

세 번째 희토류 관련주 티플랙스입니다. 티플랙스는 스테인리스 소재 가공 및 제조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기계, 선박, 플랜트, 반도체 등 전방산업에 필요한 부품소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티타늄, 니켈합금 사업에도 진출하여 석유화학, LNG, 담수화 설비 플랜트 등에 산업용 소재를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티플랙스는 희토류 관련주로 "미-중 무역 갈등의 심화"로 인해 이번 희토류 관련주 테마주로 같이 편입되었습니다.

 

차트는 조정을 받아오다가 최근 이슈로 인해 상승세로 올라 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희토류 관련주에 대해 한번 알아봤습니다. 중국의 희토류 공급량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주요 원자재에 대한 의존도 축소, EU 국내 원자재 공급 강화, 제3국으로부터의 공급 다변화 등을 추진하는 방향으로 가는 것이 바람직한 것 같습니다.

 

쎄노텍, 노바텍을 이어서 여러 희토류 관련주 소식도 전해드릴 테니 꼭 확인하셔서 좋은 기회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희토류 관련주 유니온 유니온머티리얼 티플랙스 상승세 탈까에 대한 글을 마치면서 다음에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