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탄소중립 관련주 그린케미칼 한미글로벌 강세 이어가나?

사회 이슈

by Ahntelier-2 2021. 1. 7. 16:53

본문

탄소중립 관련주 올해도 강세 이어가나?

반갑습니다 여러분의 사회 이슈를 책임지는 Ahn 탐정입니다.

 

오늘자 뉴스였습니다. 새해 2021년을 맞이해서 문재인 대통령이 "탄소중립"을 언급을 이어나가면서 올해도 탄소중립을 관련주 또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해 12월에 청와대 본관 집무실에서 국내외 언론채널을 통해 국민들에게 국제 사회가 지금 같이 공동으로 협력해나가고 있는 "탄소중립"의 필요성을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또한 산업과,경제,문화,사회 모든 영역에서 "탄소중립"을 강력히 추진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재생에너지,수소,에너지IT 등 3대 에너지 신산업과 관련해서 육성 및 교육을 넓히고 "저탄소 신산업 유망 업체들이 다시금 세계시장을 선도 할수 있게 조성하는 등 산업 생태계 조성에 더욱이 힘쓰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이와 더불어 최근 미국 사회 관심도 이번 탄소 중립 관련주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바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당선 확정과 동시에 조 바이든은 신재생에너지 탄소중립 등에 대한 관심을 표명했기 때문입니다.

 

자 이렇게 국내외 모든 사회가 탄소중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과연 탄소중립 관련주들이 얼마나 올해도 고공 행진을 이어나갈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탄소중립 관련주 키워드는 "탄소배출권과 관련된 사업"으로 관련주들로 묶여있습니다.

탄소중립 관련주 강세

1.그린케미칼

첫번째 탄소중립 관련주 그린케미칼입니다. 그린케미칼은 유기화학제품, 화공약품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으며 많은 제품들 중에는 에톡시레이트, 디매칠카보네이트 등 유사 상품들을 제조,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린케미칼은 탄소중립 관련주로 "탄소자원화 기술을 개발" 중에 있어 이번 탄소중립 관련주로 묶여있습니다.

 

차트로는 현재 최고가를 경신하며 고공행진을 계속해서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차트는 매우 아름다운 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2.후성

 

두번째 탄소중립 관련주 후성입니다. 후성은 불소를 기반으로 기초 화합물을 전문적으로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으며 국내 및 해외 법인 통해 현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후성은 탄소중립 관련주로 "탄소배출권 관련 업무수행 및 매매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이번 탄소중립 관련주로 묵여있습니다.

 

차트는 우상향으로 계속해서 이어나가고 있으며 고가를 찍을 것으로 예상된다는 전문가들의 소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3.한미글로벌

세번째 탄소중립 관련주 한미글로벌입니다. 한미글로벌은 미국 파슨스와 합작법인을 가져가면서 국내 최초 건설사업관리 전문 회사로 설립해 여러 CM 및 책임형 CM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한미글로벌은 탄소중립 관련주로 "한미글로벌 자회사가 탄소 배출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이번 탄소중립 관련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탄소중립과 관련된 관련주들 소식을 알아봤습니다. 탄소중립은 어쩌면 근 100년안에 우리나라와 많은 나라들이 서로 상생해나가면서 협력해나가야 할 중요한 문제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렇기에 문재인 대통령의 탄소중립 언급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세계기후협약 재가입도 같은 맥락에서 나온 생각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탄소중립 관련주 그린케미칼 한미글로벌 올해도 강세를 이어가나에 대한 글을 마치면서 다음에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